대한내시경뇌수술학회

메뉴열기 메뉴닫기

대한내시경뇌수술학회 Korean Society of Endoscopic Neurosurgery (KOSEN)

KOSEN 행사

    Event    KOSEN 행사
제3회 KOSEN 정기학술대회
일자 2019년 02월 09일(토)
장소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자하1층 대강당
문의처 이승환 (toast2000@hanmail.net, 010-6352-1530)
첨부파일

내시경 뇌수술을 아껴주시는 신경외과/이비인후과 선생님들께,

3년전 대한 내시경 뇌수술학회가 발족하여, 어느덧 3회 정기 학술 대회가 개최됨을 알려드립니다.

저희 학회는 소수 정예 학회에서 시작하여 어느덧 정회원수가 85명을 넘어서게 되는 학회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TSA를 비롯한 두개저 외과 수술 분야에 폭넓은 관심을 가지신 젊은 이비인후과, 신경외과 선생님들의 뜨거운 열정과 활발한 활동이 없었다면 저희 학회가 이렇게 성장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또한 많은 교수님들께서 새롭게 발전하는 신기술과 이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수술법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저희 학회에 조언 해 주신 덕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학술 대회에는 Journal of Neurosurgery의 내시경 뇌수술 분야의 editorial board이신 미국 뉴욕 코넬 대학의 Theodore H. Schwartz 교수 (신경외과)와 피츠버그 대학의 이비인후과 Eric Wang 교수 (이비인후과)가 초빙되었습니다. 또한, 지난 Endo-Barcelona 학회에서 활발한 연구 결과를 발표한 이탈리아의 Matteo di Notaris 교수 (신경외과) Endoscopic transorbital surgery의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신 이탈리아의 Iacopo Dallan 교수 (이비인후과), 같은 대학의 Caniglia 교수(신경외과)께서 그들의 최신 연구 결과를 공유하실 것입니다. 국내외 연구자들의 최신 지견을 공유함으로써 이번 학술 대회는 많은 참석자분들께 내시경 뇌수술의 관심과 열정을 증폭시키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2019 2 9, 한겨울의 추위가 맹위를 떨치는 한복판에서 많은 선생님들의 뜨거운 학문적 열기가 이 추위를 녹여 주실 것으로 굳게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