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내시경뇌수술학회

메뉴열기 메뉴닫기

대한내시경뇌수술학회 Korean Society of Endoscopic Neurosurgery (KOSEN)

인사말

    About KOSEN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내시경뇌수술학회 (KOSEN) 임원 및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먼저, 대한내시경뇌수술학회(KOSEN)의 회장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맡겨주신 회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학회에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 것을 개인적으로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또한 막중한 책임 때문에 어깨가 무겁게 느껴집니다. 우리 대한내시경뇌수술학회(KOSEN)는 2016년 3월 11일 초대 홍창기 회장님을 필두로 내시경 두개저 수술에 관심 있는 신경외과, 이비인후과의 젊은 선생님들이 주축이 되어 창립되어 현재 5년의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는 신생 학회입니다. 창립 당시 12명의 회원에 불과했던 대한내시경뇌수술학회(KOSEN)는 2020년 현재 110명 이상의 회원이 참여하는 질적, 양적인 면에서 급성장 하고 있는 학회입니다. 매년 해부실습코스 및 정기총회, 증례집담회, 연구발표 등 학회 시스템이나 활동 등이 여느 타 학회와 비교하여 손색이 없고, 계속하여 장족의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가 더 발전하기 위한 노력으로 제가 회장을 맡는 1년 동안 미력하나마 몇 가지 학회 사업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학회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기존의 상임이사 직제를 소폭 개정하였습니다.
둘째, 학회 창립 이후 계속 이어온 매년 학회 연구논문 작성 및 역대 집행부에서 시작하였으나 마무리 못한 논문 작업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전임 회장님들과 총무님들의 각별한 노력으로 학회의 재정 상태는 양호한 편이나, 장기적으로 계속 확충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뜻하지 않은 코로나 사태로 2020년 열릴 예정인 학술대회 및 총회, 해부실습 코스가 연기되었습니다. 제 임기 동안 규모를 축소하더라도 개최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섯째, Endo Seoul 유치를 위해 TFT를 구성하여 한국에서 세계 학회를 유치하기 위한 준비를 하겠습니다. 올해 열릴 예정인 Endo Kuala Lumpur에 많은 회원님들의 참석 부탁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회원들의 소통과 화합이 발전의 원동력이 된다는 것을 명심하고 모든 임원님들과 회원님들 사이의 소통과 친목에 힘쓰겠습니다. 많은 조언과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아직 COVID19 사태가 종식되지 않았습니다. KOSEN 회원 여러분 늘 건강 주의하시고 조만간 학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뵙기를 희망합니다.
다시 한번 학회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역대 집행부에서 이루어 놓은 업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3월
대한내시경뇌수술학회 회장
권재환 배상